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이것저것/내 생각 & 정보

[구글맵] 구글 내지도 공유하고 편집하는 방법

 

구글 내지도 편집 가능하게 공유하기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나눠보자~

 

 

구글맵 기능 중 '내지도'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여행이나 업무를 위해서 편집 가능하게 구글 내지도를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기본적인 내지도를 만들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온라인 마케팅과 부동산 쪽 업무를 하는데요.

최근에 함께 일하게 된 분에게 제가 만들어 놓은 구글 내지도를 공유하면 효율적일 것 같아서 방법을 찾아본 김에 TOSTORY를 통해서 궁금해하실 분들에게 설명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쭉 보시면 쉽게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구글맵을 실행하시고, 창 왼쪽 위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내장소'로 이동을 하시면 자신이 만들어 놓은 '내지도' 목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첫 내지도를 만드실 경우에는 메뉴 아래에 있는 '지도만들기'를 통해서 나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지도 중 '신축빌라'를 선택했습니다.

 

 

 

만들어 놓은 내지도를 편집이나 공유를 하려면, '내 지도에서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새창으로 지도가 열리면, 지도 이름 옆의 메뉴 버튼을 통해서 'KML/KMZ로 내보내기'를 선택하시고요.

 

 

 

내보낼 지도를 선택하시고, KML 파일로 내보내기에 체크 후 다운로드 하시면, 지정한 경로에 내지도 파일이 저장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한 KML 파일을 이메일이나 USB 메모리 등을 통해서 사용할 사람에게 전달을 해주면, 이제 이 파일을 받은 사람이 '내지도'를 만들면 되는데요.

2번 화면에서 설명한 '지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목없는 지도 창이 열리면, '가져오기'를 통해서 전달받은 KML 지도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찾아서 선택도 가능하고,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끝이에요.

제목은 '제목없는 지도'지만, '신축빌라' 지도의 내용이 그대로 공유된 모습입니다.

 

지도 제목을 바꾸시려면, 해당 제목을 클릭~

 

 

 

지도의 제목과 지도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2번 화면에서 '모든 지도 보기'로 들어가시면, 내 지도 리스트를 한눈에 보실 수 있고, 삭제 등 관리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KML 파일로 지도를 공유하면, 받은 사람이 본인의 용도에 맞게 편집이 가능하니, 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효율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TO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