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or 소개

짐벌 카메라 FIMI PALM 2 첫인상~

착한 가격의 짐벌 카메라 FIMI PALM 2

앙증맞은 크기의 똑똑한 카메라

 

짐벌 카메라는 'DJI OSMO 포켓'만 있는 줄 알았더니, 다양한 브랜드에서 비슷한 제품들을 꽤 다양하게 출시한 걸 뒤늦게 알게 되어서,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나름 최근에 나온 제품을 선택하기로 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FIMI PALM 2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99.

배송은 10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것 치고는 배송은 빠른 편이었습니다.

 

제품만 딱 들어가는 사이즈의 하드케이스에 담겨서 왔는데, 이게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촬영 전에 렌즈를 닦을 수 있는 천쪼가리 정도는 들어갈 자리가 있었으면 좋을 텐데 말이죠.

 

FIMI PALM 카메라는 128도의 광각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넓은 영역을 화면에 담을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 DJI 제품도 볼록렌즈를 부착해서 광각 촬영을 할 수 있다고는 합니다.)

 

야외 풍경도 가끔 촬영을 하지만, 주로 집의 실내 모습을 찍다 보니, 아무래도 답답한 화각보다는 화각이 넓은 카메라(렌즈)를 선호하게 되네요.

 

 

광각은 장점이지만, 센서가 작기 때문에 저조도에서의 뭉개지는 화면은 확실한 단점입니다.

야외 전용이라고 생각하는 게 마음 편하죠~

 

구석구석의 마감도는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는 없지만, 딱히 싸구려 티가 나는 것도 아니네요.

다만, 물리적 버튼이 아닌 화면을 상하좌우로 쓱쓱 밀면서 각각의 메뉴로 접근하는 방식이 조금 불편합니다.

 

화면 위에 있는 카메라 그림 영역을 2번 터치하면 셀피 모드로 전환이 되는데, 얼굴 인식 기능이 있어서 얼굴이 이동하는 대로 트래킹이 되는데, 생각보다 잘 따라 다닙니다.

마스크를 착용해도 얼굴로 잘 인식을 하네요.

 

넓은 화각과 더불어 FIMI PALM 2의 확실한 장점은 바로 편리한 휴대성이 될 텐데요.

이 부분은 다른 짐벌 카메라들도 마찬가지죠~

 

소니 A7M3와 캐논 EOS M5로 촬영을 하고 있는 와중에 약간의 호기심과 지름신 때문에 구매한 FIMI PALM 2.

각 카메라의 영역을 구분해서 활용을 해보니, 조금만 더 활용할 아이디어를 고민해보면, 충분히 다이나믹하고 지루하지 않은 영상을 만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youtu.be/tmT-Blhbi0E

 

아직은 여러가지 모드로 촬영을 해보면서 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첫인상' 정도의 영상을 만들어 봤는데요.

모든 걸 AUTO로 설정해서 사용을 하기에는 뭔가 부족함이 느껴져서, 어떻게 설정을 하는 게 정답일지... 조금 더 삽질을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FIMI PALM 2 판매 페이지 : s.click.aliexpress.com/e/_Ak11g7

 

US $199.99 20% OFF|FIMI PALM 2 Gimbal Camera palm2 FPV 4K 100Mbps WiFi Stabilizer 308 min Noise Reduction MIC Face Detection Sm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몇 가지 상황에서 간단한 촬영을 해보고 느낀 첫인상은...

저조도의 실내에서의 사용은 무리!

태양빛이 있는 야외에서는 가격 대비 괜찮은 카메라!!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을 해보고, 시간이 허락한다면 또 한 번의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득템하십쇼!

 

TO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