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or 소개

카메라 미니 삼각대 XILETU FM5C-MINI 첫 느낌 괜찮네요~

알루미늄 카메라 미니 삼각대 XILETU FM5C-MINI

휴대성이 좋아서 여행용으로 좋을 듯!

 

평소 메인으로 사용하는 삼각대 외에 서브로 사용할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용) 휴대성이 좋은 삼각대를 찾다가, '미니 삼각대' 쪽으로 생각이 기울었고, 어렵지 않게 가격과 사이즈 모두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카메라 용품 구매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브랜드인 XILETU.

알리에서 주문을 했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겠지만, 제품을 선택하고 나니, 우연히도 급하게 사용할 이유(조명 거치대가 필요)가 생겨서 국내 배송 제품으로 결제를 했습니다.

 

사이즈, 무게, 페이로드 모두 사용할 목적에 적당합니다.

소니 A7M3에 시그마 24-70 렌즈 및 모니터 또는 조명 정도가 더해질 것이기에... 6㎏이면 충분~

EOS M5 조합을 올리는 경우엔 더더욱 충분하고도 남아돌겠네요.

 

삼각대의 길이는 5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삼각대 처럼 레버가 단계마다 있는 방식은 아니고, 한 쪽으로 돌리면 풀리고, 다른 쪽으로 돌리면 잠기는 방식이라 다리를 넣고 빼는 게 간단합니다.

다만, 최대나 최소가 아닌, 중간 단계의 길이로 사용을 한다면...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다리의 각도는 3단계 조절이 가능해서 쩍벌 모드로 벌리면 낮고 안정감 있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가로, 세로 모두 수평계가 있어서 어떤 방향으로 촬영을 해도 수평을 잡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삼각대의 목 부분도 약간(약 5㎝)의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볼헤드도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영상 촬영 시 유용한 핸들도 있는데, 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저는 여행에서 타임랩스 영상이나, 저조도 사진 촬영을 할 때 주로 사용할 예정이라, 핸들은 서랍 속에 넣어 뒀습니다.

 

[제품 후기 or 소개] - 퀵릴리즈로 스마트한 촬영 환경 만들기_EOS M5 / 위빌S / Q999S / 달리(돌리)

 

퀵릴리즈로 스마트한 촬영 환경 만들기_EOS M5 / 위빌S / Q999S / 달리(돌리)

퀵릴리즈로 영상과 스냅사진을 빠르게 전환 현장에서 정말 편리하네요~ 제가 하는 몇 가지 일 중에 하나가 건물이나 주택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블로그에 올릴 사진만 쭉~ 찍고 오면

torai.tistory.com

저는 퀵릴리즈를 너무나 싸랑하기 때문에, 미니 삼각대에도 퀵릴리즈를 장착했습니다.

삼각대, 짐벌, 미니 달리, 모든 카메라 및 조명에 퀵릴리즈를 달아 놓으면, 정말 간단하게 카메라의 거치 위치를 옮길 수 있어서, 나홀로 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EOS M5를 미니 삼각대에 올려 본 모습인데요.

퀵릴리즈에도 수평계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며칠 사용을 해보니, 미니 삼각대의 최대 장점은 역시 휴대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백팩 내부에 넣어도 부담이 되지 않고, 짐이 많을 때에는 기존의 백팩 외부 삼각대 자리에 꽂을 수 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보여주네요.

 

메인 삼각대 외에 미니 삼각대를 찾다가 제 글을 보셨다면 XILETU의 제품도 한 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쁘고 멋진 사진과 영상 많이 찍으십쇼!!

 

TOSTORY

 

 

알리익스프레스 판매 페이지 : s.click.aliexpress.com/e/_APgeLi

 

US $34.99 20% OFF|XILETU FM5C MINI Aluminum Mini Tripod Ball Head Digital SLR Camera Tabletop Stand Lightweight Desktop Phone T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쿠팡 판매 페이지 : https://coupa.ng/bRArhY

 

주닉스 FM5C-MINI DSLR 카메라 삼각대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