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or 소개

퀵릴리즈로 스마트한 촬영 환경 만들기_EOS M5 / 위빌S / Q999S / 달리(돌리)

 

퀵릴리즈로 영상과 스냅사진을 빠르게 전환

현장에서 정말 편리하네요~

 

제가 하는 몇 가지 일 중에 하나가 건물이나 주택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블로그에 올릴 사진만 쭉~ 찍고 오면 됐었는데, 유튜브의 영향력이 어마무시 해지면서 어느 새 영상도 필수가 되었는데요.

 

저는 캐논 EOS M5 미러리스 카메라로 스냅사진과 영상을 모두 촬영합니다.

설명자가 있는 영상은 삼각대에 올려서 촬영을 하고, 건물이나 주택은 짐벌을 활용해서 촬영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삼각대와 짐벌에 카메라를 번갈아가면서 장착을 하다 보면, 이게 은근히 쓸 떼 없는 시간을 잡아먹는다는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었는데요.

나름 간편하게 전환을 한답시고 짐벌의 플레이트를 카메라에 장착한 채로 삼각대에 올려서 촬영을 했지만, 위빌S의 플레이트가 (저에게는) 필요 이상으로 길이가 길어서 카메라에 항상 플레이트를 장착한 상태로 휴대를 하면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퀵릴리즈

그런데 우연히 보던 해외 유튜버의 영상에서 원터치로 장착과 탈착이 되는 퀵릴리즈가 있다는 걸 보고는 부랴부랴 국내 사이트 및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져서 마땅한 놈을 살 수 있었습니다.

 

퀵릴리즈의 플레이트 사이즈가 가로 세로 약 4cm 정도라 항상 카메라에 달아 놓아도 불편함이 전혀 없는데요. (숫놈을 플레이트 암놈을 하우징으로 표현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M5의 경우 배터리 반대 방향으로 살짝 밀면서 장착을 하면, 배터리를 교체할 때마다 플레이트를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 뚜껑이 완벽하게 90도로 열리는 것은 아니지만, 큰 무리 없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Q999S 삼각대에 장착
위빌S에 장착
ANDOER 달리에 장착

위 사진들에서 보시듯, 저는 3세트를 구매해서 삼각대와 짐벌 및 달리에 하우징을 장착했습니다.

항상 하우징을 장착한 채로 보관 및 휴대를 하기 때문에 현장에서도 바로바로 카메라를 옮겨가면서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즈응말 편리합니다.

 

저와 비슷한 환경에서 촬영을 하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아이템입니다. 퀵릴리즈!

 

사실 이미 몇 달 전에 지윤텍의 (둥근 모양의) 퀵릴리즈를 구매했었는데, 그 제품을 장착하면 M5의 배터리를 교환할 때마다 카메라에서 탈착을 해야 했고, 높이도 생각보다 높아서 짐벌의 밸런스를 맞추는 데에 약간의 수고도 필요했었습니다. 그래서 헐값에 바로 처분.

꼭 본인의 카메라 크기 및 구조를 감안하셔서 선택하세요.

 

 

제품 구매 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퀵릴리즈
http://s.click.aliexpress.com/e/_cpsCbI

 

쿠팡에서 판매하는 호루스벤누 퀵릴리즈
https://coupa.ng/bmANaT

 

쿠팡에서 판매하는 위빌s 짐벌
https://coupa.ng/bnDq7X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Q999S 삼각대
http://s.click.aliexpress.com/e/_c33aiQ

 

저렴하지만 실속있는 퀵릴리즈로 촬영 환경을 스마트하게 바꿔보세요.

득템하십쇼!

 

TO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