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이것저것/내 생각 & 정보

노트북(랩탑 PC) 취급 시 주의사항이 있다?

by とらい 2017. 8. 8.

 

노트북(랩탑 PC) 취급 주의사항?

 

아무리 가벼워도 조심히 들어야 고장을 방지 할 수 있을 것

 

 

 

요즘의 노트북(랩탑 PC)은 예전의 제품들에 비해서 많이 튼튼해지고 더욱 가벼워졌는데요.

그러다보니 사용을 하거나 휴대 및 이동을 할 때 조심해야 할 부분들을 간과해버리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잘못된 행동이 쌓이면 그 데미지는 고스란히 노트북에 전해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일본의 'ITmedia NEWS'에서 그런 잘못된 행동 중 하나를 콕 집어서 "그러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그건 바로 노트북을 들고 이동할 때의 행동에 관한 것인데요. 모니터 부의 베젤 부분을 소중하게 다뤄야 화면에 이상이 생기는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겁니다.

 

 

 

 

베젤 안 쪽에는 모니터 화면과 본체를 연결해주는 커넥터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충격이나 힘이 가해진다면 단선 등의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일본의 '전자정보기술산업협회(JEITA)'의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올바르게 노트북 잡는 법'과 동일한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노트북을 잡아야 손상을 방지할 수 있을까?

노트북을 완전히 접은(닫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힌지(hinge) 부분을 감싸듯 들어주는 게 가장 올바른 노트북 휴대 방법이라고 합니다.

 

 

 

나의 소중한 작업 결과물들과 정보가 들어있는 노트북을 화면 손상 없이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베젤 부위에 충격이나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주변에 보면 유독 전자기기 수명이 짧은 사람이 있는데요. 전부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는 그럴만한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했던가....

 

아님 말고~

 

 

이미지 및 내용 출처 : ITmedia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