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or 소개

샤오미 미지아 4K 액션캠 방수케이스, UV필터, 마운트 아답터

 

샤오미 미지아 4K 액션카메라 악세사리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방수 케이스

지윤텍 스무스4 사용을 위한 스위치 마운트 아답터

렌즈 보호를 위한 UV 필터

 

 

[제품 후기 or 소개]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지윤텍 스무스4 짐벌

[제품 후기 or 소개]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스무스4 짐벌 무게추 (with 노트8 + 렌즈)

[제품 후기 or 소개]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샤오미 미지아 4K 액션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이런저런 이유로 지윤텍 스무스4를 사용했었고, 또 다른 이유로 샤오미 미지아 4K 액션캠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액션캠을 활용하기 위해서 구매한 악세사리들을 몇 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세 가지 아이템 모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고, 각각의 금액과 배송 방식 및 기간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방수 케이스 : $21.33 /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 13일

마운트 아답터 : $6.64 / China Post Registered Air Mail / 15일

UV 필터 : $3.58 / China Post Registered Air Mail / 22일

 

 

「방수 케이스」

 

 

 

 

 

샤오미 미지아 4K 액션캠 순정 방수 케이스입니다.

수심 40m까지 방수가 된다고 하는데, 저는 방수가 목적이 아니라 방진과 방습을 목적으로 구매를 했는데요. 가끔 둘레길이나 산에 오를 때 활용할 생각입니다.

 

흙길을 걷다보면 흙먼지가 많고, 높은 지대의 숲길을 걸으면 습하기 때문에 필요할 것으로 생각했고, 삼각대에도 그대로 거치가 가능하고 각도 조절도 되어서 카메라를 보호하면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차하면 도시락 김치 반찬통으로 사용해도 국물이 샐 것 같지 않네요~

 

 

 

 

「스위치 마운트 아답터」

 

 

 

 

 

액션캠을 구매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전용 짐벌도 함께 살까말까였는데요. 아무래도 전용 짐벌이면 연동되는 기능도 있고, 자동으로 충전도 가능해서 여러 모로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용하던 스마트폰 전용 짐벌이 있어서, '어떻게 하면 또 사지 않아도 될까'를 고민하면서 웹을 찾아보니, 어렵지 않게 마운트 아답터가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나름 최신 모델이라 그런지, 아니면 제가 못 찾은 건지... 사이즈가 딱 맞는 건 보이지 않고 고프로 및 기타 등등 기존에 출시된 액션캠과 호환되는 제품만 보여서 일단 사고 봤는데, 다행히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은 할 수 있습니다.

 

 

 

 

「UV 필터」

 

 

 

 

아무리 저렴한 카메라라고는 하지만, 카메라는 렌즈가 맛이 가면 안될 것 같아서 구매한 UV 필터입니다.

렌즈 주변에 먼지가 끼는 걸 방지하고, 1차 충격 정도는 이걸로 커버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아주 꼬옥 맞아서 일부러 빼내지 않는 이상, 혼자서 벗겨질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스무스4와 스마트폰 조합이라면, 전용 어플을 이용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걸 활용 못하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돈을 더 쓰지 않고 기존 짐벌에 새로 구매한 액션캠을 연동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이런 조합에 대한 후기(?)가 별로 없어서 저는 조금 고생을 하면서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런 정보를 찾는 분들이 계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봅니다.

 

모두들 득템하세요!

 

TO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