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or 소개

화웨이 라우터 E5770 포켓와이파이 테스트 이용 후기

 

HUAWEI Mobile Wi-Fi Pro E5770S-320

국내에서 화웨이 포켓와이파이 테스트 후기

 

일본 출장을 앞두고 구매한 화웨이 라우터 '모바일 와이파이 프로'를 국내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내용은 여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성공!

 

 

 

최신 모델은 아니지만, 적당한 배터리 용량과 제가 사용하려는 기능이 모두 있는 E5770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는데요. 이 놈의 판매자가 느려 터진 배송을 하는 바람에 가고자 했던 날짜에 출발을 하지 못했고, 그 덕분에 오사카를 할퀴고 간 21호 태풍을 겪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오사카는 추석이 지나고 가야될 상황이 됐고, 며칠 전 갑자기 '테스트나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으로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유심을 주문했습니다. (8일간 LTE 2GB 사용 후 256kbps로 무제한 사용, 통신사는 SKT)

 

다음 날 유심이 무사히 도착을 하고...

 

 

 

 

 

 

 

 

 

 

 

 

화웨이 HiLink 어플을 다운 받으면, 라우터의 이름과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고 모든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 사용량, 연결된 디바이스, 배터리 잔여량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어서 포켓와이파이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를 정확하게 측정해보지는 않았지만, 다이렉트로 LTE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느렸지만, 구글 맵이나 네이버 등을 띄웠을 때 버벅거리지 않고 로딩이 되는 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포켓와이파이를 임대해서 일본에서 사용할 때와 큰 차이가 없는 느낌입니다.

 

이 정도의 성능에 5200mAh 용량의 배터리라면, 일본에서도 무리 없이 노트북과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드네요.

 

10월이 될지, 11월이 될지 모르겠지만... 다음 오사카 방문이 기다려지고, 앞으로도 포켓와이파이를 임대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괜히 흐뭇~합니다. 허허허~~

일본에 저렴하고 쌩쌩한 데이터 유심 상품이 많아지기를 바랄 뿐!

 

오사카 여행 같이 가실래요?

 

TOSTORY

 

 

[일본?/여행정보 & 체류기] - 일본 오사카와 아와지시마의 하늘&구름&수평선

[일본?/공휴일] - 2018년 10월 일본 휴일(쉬는날 공휴일)_체육의 날(体育の日)

[일본?/공휴일] - 2018년 11월 일본 휴일(쉬는날 공휴일)_문화의 날(文化の日), 근로감사의 날(勤労感謝の日)

[제품 후기 or 소개]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화웨이 라우터 E5770 (포켓와이파이)

[제품 후기 or 소개]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지윤텍 스무스4 짐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