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정보 & 체류기

캐논 EOS M5 들고 갔던 오사카 상점가와 길거리 풍경

 

캐논 EOS M5로 찍어본 오사카 상점가와 길거리

북적이는 상점가 & 한적한 평일의 거리

 

올해 초에 개인적으로 소중한 분을 만나고자 오사카를 다녀왔습니다.

본 포스트에 앞서 재일교포 분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츠루하시와 코리아타운 풍경을 보여드렸는데요.

 

[일본?/여행정보 & 체류기] - 캐논 EOS M5와 함께한 오사카 츠루하시

 

캐논 EOS M5와 함께한 오사카 츠루하시

재일교포가 많이 거주하는 오사카 츠루하시 EOS M5로 막 찍어본 사진들 오사카는 1년에 3~4번 정도 다녀오는 곳이었는데, 하는 일의 방향이 조금씩 바뀌면서 언제 부터인가는 업무와 상관 없이 가끔 가는 곳이 되..

torai.tistory.com

[일본?/여행정보 & 체류기] - 캐논 EOS M5로 찍어본 오사카 코리아타운(조선시장)

 

캐논 EOS M5로 찍어본 오사카 코리아타운(조선시장)

캐논 EOS M5 들고 찾아간 오사카 코리아타운 평일 오전의 한산한 모습 올해 초 개인적으로 고마운 형님을 뵈러 백팩 하나만 달랑 메고 오사카를 다녀왔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츠루하시 풍경을 보여드렸는데요..

torai.tistory.com

오늘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상점가와 한적한 주택가의 길거리 풍경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픈 전 술집

숙소는 이쿠노구 나카가와 주택가의 형님이 마련해주신 집.

아침 일찍부터 백팩 메고, M5를 들고, 걸어서 코리아타운과 츠루하시를 지나... 닛폰바시 방면으로 향했습니다.

도구야스지를 먼저 갔다가, 쿠로몬시장을 들러서 돌아올 계획으로.

 

교차로 육교에서 바라본 모습

여기서 잠깐!

 

우리는 차량이 우측통행이라 우회전을 신호등에 상관 없이 할 수 있는데요.

일본은 좌측통행이니 좌회전을 우리처럼 상시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닙니다.

직진 신호등이 들어와야 좌회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량 신호가 청색으로 바뀌면 같은 방향의 횡단보도 신호도 청색이 되는 건 우리나 일본이나 같은데요.

횡단보도 신호가 적색일 때 보행자들이 건널 수 없으니, 좌회전을 하는게 안전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건 저만 그런 걸까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교통법이지만, 아무튼 직진 신호가 아닌데 좌회전을 하면 단속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난바 센터거리 상점가

도구야스지로 향하는 상점가의 풍경은 참 화려합니다.

원색의 상점들 간판도 그렇고, 여기저기 붙어있는 광고판도 알록달록~

 

이때만 해도 중국발 사태가 세계적으로 퍼질 거란 생각은 안 했었는데...

 

도구야스지 상점
namco
오락실 앞 도로
교차로

평일 오후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북적이지는 않았던 도구야스지와 오락실 앞 풍경.

예전에는 주말에 와서 그랬는지, 도구야스지도 오락실 부근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었는데, 비교적 한산해서 사진을 찍으며 걸어다니기에 좋았습니다.

 

쿠로몬시장 입구
쿠로몬시장

돌아오는 길에 들른 쿠로몬시장에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시장이 그렇듯이 쿠로몬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네요.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길에 서서 먹는 사람들의 표정이 나쁘지 않은 걸 보니 맛이 괜찮은 듯.

 

주택가의 신사
고택 대문
고택의 차고일까?
집도 자동차도 앙증맞은 사이즈

집 관련된 일을 최근 몇 년간 하고 있다 보니, 자연스레 이번 오사카행에서는 집과 건물들이 눈에 많이 들어옵니다. (건물 사진은 추후에 포스트 예정)

M5로 사진을 찍는 재미에 집을 관찰(?)하는 습성이 더해져서 길을 걸으면서 지루할 틈이 없었네요.

신축 건물도 이쁘지만 잘 관리된 고택을 둘러보니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아파트 입구
또 다른 고택

대단지의 아파트도 좋고, 깨끗한 신축빌라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릴 때 살던 마당있는 단독주택이 그리워지는 요즘입니다.

허름한 단독주택이라도 리모델링을 잘 하면 정말 괜찮은 집이 될 수 있는데...

살 돈이... ㅎ

 

이쿠노구의 일반적인 오래된 집 형태

재일교포 분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이쿠노구에는 오래된 집과 새로 지은 집들이 공존합니다.

당연한 얘기죠.

 

그런데 위 사진처럼 벽을 공유하는 구조의 오래된 나무로 만든 집들이 지금도 많이 보입니다.

시멘트나 벽돌보다 나무가 지진에 잘 견딘다고는 하지만, 허름함 속에서 관리가 어느 정도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쿠노구의 한 학교
이쿠노구 주택가 골목
코리아타운 옆 공원

하루 종일 사진을 찍으며 적지 않은 거리를 걸었는데도, 그렇게 힘이 들진 않았었네요.

지가 하고 싶은 거 할 때는 힘들지 않나봐요.

어떤 때는 손가락 하나도 까딱하기 싫은데 말이죠.

 

다음에는 또 다른 길거리 풍경과 건물들 사진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P.S. 이번 오사카행을 결심하게 되었던 형님으로부터 어제 전화가 왔습니다. 중국발 사태 관련해서 공식적으로 오사카에도 100명이 넘었다는 발표가 있었다네요.

그런데 이 형님 표현으로는 아마도 0 하나를 더 붙이는 게 맞을 것 같다고 하십니다. (농반진반)

 

모두들 면역력 건강하게 유지하셔서 이번 사태를 잘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TOSTORY

 

https://goo.gl/maps/ozgBrdAqgbC5RHJE8

 

센니치마에 도구야스지 상점가

★★★★☆ · 상점 · 14-5 Nanbasennichimae

www.google.co.kr

https://goo.gl/maps/LqZQBoiaCHaYhXVX7

 

구로몬시장

★★★★☆ · 신선식품 시장 · 2 Chome-4-1 Nipponbashi

www.google.co.kr